나의 광고 유형에 따라 구글광고 배치하기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구글 애드
센스 및 포스팅에 맞는 구글광고의 배치 활용을 잘아십니다.
지금의 저의 티스토리 운영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어떻게 배치하면 클릭수가 많아져 수익이 조금더 나아질까??라고 생각하기전에
제일 중요한건 유용하고 공감할 수 있고 정성스런 포스팅이 되어야한다는것 잊지마세요!!!
구글 광고 유형에 따라 구글광고 배치하기
첫째,플랫폼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유입경로에서 확인을 하게되면 PC버전에서 많이 들어오는지 아님 모바일인지 확인을 필히하고 난 다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이동 후 실적보고서 플랫폼 카테고리를 클릭하게 되면
티스토리 유입경로와 마찬가지로 데스크톱이 고급형 유대기기보다 월등히 클릭수가 많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스팅 내용의 기준은 제 티스토리에 기준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유입경로에 따라서 광고의크기, 유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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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광고 크기입니다. 스킨에 맞게 적절하게 배치한 광고 크기야 말로 포스팅의 내용과 동시에 눈이가게끔하는 큰 역할을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 위쪽의 카테고리 및 제목과 함께 보여지는 적절하게 배치한 광고크기야 말로 애드센스의 수익을 조금이라도 올릴 수 있는 첫발을 내딛는 수단이 될 수 있다는것입니다.
300 x 250 이미지유형이 제 티스토리 스킨 기준으로 딱 맞는것 같습니다. 깔끔하다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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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광고 유형입니다. 제 구글광고의 클릭수는 텍스트는 100%의 기준으로 1%에 밖에 해당이 되지않아 눈에 띄는 이미지로 광고 유형을 수정하니 역시나 타인이 볼때에 포스팅 내용은 포스팅데로 눈이 가고 이미지 또한 한번더 눈이 가기 때문에 텍스트 유형보다는 월등히 이미지의 클릭수가 올라간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타인의 티스토리를 본다거나 네이버처럼 검색을 해서 뉴스 카테고리에 들어가게 되면 이또한 광고로 가득차 있습니다. 확실히 내용이나 작은 크기의 광고보다는 큰 이미지에 눈에 더 가게 된다는걸 확인이 가능했죠.
제 추측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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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넷째로, 민감한 카테고리 부분인데요.여기는 크게 해당이 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만 여성분들의 경우 포스팅 내용안에 뷰티, 성형 등이 있다. 여성분들이 관심이 많죠. 그렇기 때문에 예쁜것에 대한 내용에 플러스 구글 광고(뷰티, 성형)가 나온다면 당연이 광고에 눈이가게끔 되어있습니다. 남성분들이라면 스포츠, 헬스 등이 있겠지만요.
지금까지 티스토리 포스팅해보니 그 본문 내용에 따라서 구글광고가 달리는것 같기도 아닌것 같기도^^;
그렇기에 크게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아닌것 같군요^^;
지금까지 제가 티스토리에 구글 광고 유형에 따라 구글광고 배치하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